개인 공부/컴퓨터비전
Marching Cube
_h.j
2021. 8. 4. 23:35
728x90
이 voxel 배열을 순회하며 mesh로 변환
1. 8개의 voxel을 하나의 큐브로 정의
2. 조건에 해당되는 폴리곤 메쉬 찾기
3. Vertex 찾기
가장 단순하게 edge에 가운데를 찍으면 결과가 그렇게 보기 좋진 않다.
근데 양쪽에 두 점이 어떤 것을 표현한건지는 모르겠다..................
더 잘표현하는 모델을 만들려면 voxel 값을 정의해야함.
이런 index를 아까 봤던 256개의 경우의 수 중 하나를 찾으면 알 수 있다...
256개 하나하나 다 입력해봐야하나?? NO
4. Lookup table 찾기
구글링하면 이런 식으로 Lookup table 만들어 둔 것이 있다.
전체 과정을 보면
한계점
날카로운 모서리를 잘 표현 못함
큐브 대신 사면체 쓰자
참고
Coding Adventure:Marching Cubes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