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yunjin

Marching Cube 본문

개인 공부/컴퓨터비전

Marching Cube

_h.j 2021. 8. 4. 23:35
728x90

 

 

 

이 voxel 배열을 순회하며 mesh로 변환

 

 

 

 

1. 8개의 voxel을 하나의 큐브로 정의

 

 

2. 조건에 해당되는 폴리곤 메쉬 찾기

 

256개의 경우 중 회전, 대칭에 의한 중복,8개가 모두 같은 경우 제외

 

 

3. Vertex 찾기

 

 

가장 단순하게 edge에 가운데를 찍으면  결과가 그렇게 보기 좋진 않다.

근데 양쪽에 두 점이 어떤 것을 표현한건지는 모르겠다..................

 

더 잘표현하는 모델을 만들려면 voxel 값을 정의해야함.

 

 

이런 index를 아까 봤던 256개의 경우의 수 중 하나를 찾으면 알 수 있다...

256개 하나하나 다 입력해봐야하나??  NO

 

4. Lookup table 찾기

구글링하면 이런 식으로 Lookup table 만들어 둔 것이 있다.

 

전체 과정을 보면

 

 

 

 

 

 

 

한계점

날카로운 모서리를 잘 표현 못함

 

 

큐브 대신 사면체 쓰자

 

 

 

 

 

 

참고 

PPT 자료

Coding Adventure:Marching Cubes

Marching Cube Dual Contouring Tutorial

마칭 큐브, 마칭 사면체에 대한 정리

728x90

'개인 공부 > 컴퓨터비전' 카테고리의 다른 글

캘리브레이션, 카메라 파라미터  (0) 2024.04.09
좌표계, 좌표계 변환  (0) 2021.07.30
Affine Plane, Affine Space, Affine Transformation  (0) 2021.07.28
Point Cloud  (0) 2021.07.06
Sparse Convolution  (0) 2021.07.05